그래피의 끄적끄적/자동차

BMW E90 320i 리어 스포일러

리소그래피 2024. 1. 2. 14:11
반응형

 

블로그를 오랜만에 켜놨는데

내 오래된 글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있어 

감사하다.

 

사실 근데 여전히 허접한 내 블로그다

중국생활을 청산하고 한국에 정착한지 벌써 5개월이 되간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나의 잡소리를 싫어하실 수 있으실지도 모르니

잡소리는 다른공간에 적기로 하고 

 

우선 오늘은 내가 요즘 너무 아끼는 내 차량 Dress UP 후기를 하고자 한다.

 

 

 

먼저 이차를 간단히 소개하겠다.

 

 

 

내차에 연식도 2010년 1월 벌써 14살이다.

공도에서 사실 어린 할배라고 불려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외제차를 타본 건 아니지만 

E92 328i, E92 M3, E71 X6 등등 몰아봤다.

그리구 중국에서 거주할 때 사용한 

F20 118i Sport 모델까지 

 

공도에 그렇게 많이 보이는데 아쉽게도 난 아직 디젤을 끌어보지 못한..

디젤이 진짜 궁금하긴 하다 토크빨 성능도 느껴보고 싶은..

 

차 알 못 인 내가 감히 떠들어보자면결론적으로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E90 320i는

터보모델도 아니고자연흡기에 고출력도 아니어서

미션도 흔히 말하는 ZF8단 미션도 아닌

GM 6단 미션이다.

 

 

고성능으로 이용하는 차는 절대 아니다.

 

Youtube로 많은 분들이 평을 내려주셔서 이영상 저영상 다 찾아봤는데

차주분들이 느끼시는 공통점은

공도에선 정말 무리없이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스포츠형 세단카다

 

 

순간 가속이 약해 따이는건 부지기수지만

마치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비유하자면 포기하지 않는 거북이 같다.

내가 뭐 대결하려고 저차 끄는것도 아닌데뭐 ㅎㅎ

무엇보다 고속주행시 안정감도 좋고 코너링두 아주 훌륭하고

 노파워 핸들에 거지같은 감성까지 포함하여

암튼 고급스런 주행감이 아직 나를 질리지 않게 한다

그래서 이질감이 없다 ^^

 

그리고 어차피 주말용도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나한탠 최적의 차인 것 같다.

폐차될때까지 손질을 해가며 타야겠단 생각이 들즈음 

 

갑자기 Dress Up을 결정..

 

그래서 1달동안 웹서치를 엄청한 결과

나의 동네와 가장 가까운 샵을 찾게되었다.

 

 

 

"카리스토어"

 

 

 

경기도 부천시 소사동로 115-1 

 

 

 

번호판 가리니까 너무 볼품없지만 그래도 ㅠㅠ

 

리어 스포일러는 타오바오에서 구매를 하였다 ! 

구매한지 2주만에 한국에 도착하여 사장님께 직접 카톡으로 문의한 후 

가격견적 받고 언박싱한 자체로 가져와 장착진행!

 

 

사장님 장착하시는 동안 가게 아이템 구경중

 

 

 

전문가의 손길로 30분도 안되어 완성

 

내가 찾은 리어스포일러는 E90 3시리전용 모델에 나온 스포일러다

중국에서 직접 배대지 이용해서 가지고 온거니까 하만타입 카본 스타일이다.

E90 3시리즈 M패키지엔 기본으로 달려있다 (리어범퍼, Side mirror 등등 모두 다름)

 

리어 스포일러 완성

 

생각보다 아주 저렴한 가격에 장착을 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사장님이 친절하게 대응해주셔서 

나같은 초짜도 맘편히 구경할 수 있어 좋았다

 

바퀴 인치업도 하고싶어 현재 열심히 총알을 충전중 ㅠ_ㅠ

미션오일 디퍼런셜 오일 , 뒷바퀴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교환부터가 우선인지라

다음 후기는 교환작업에 올리도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