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의 끄적끄적/일상

어린이집 입소신청 및 준비사항 (국민행복카드)

리소그래피 2024. 1. 4. 11:57
반응형
어린이집 입소신청 및 준비 사항

1. 어린이집 찾아보기
2. 국민행복카드 신청
3. 어린이집 입소신청
4. 동사무소 방문 및 신청
5. 보육료결제

 

 

괸한 잡소리를 썼다가

내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마우스 스크롤바만 내리고 

의미없는 글로 남겨지긴 싫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을 해야합니다.

보육료를 이 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 국민행복카드 신청

 

그나저나

아내는 외국인이어서 남편인 제가 다 스스로 찾아 했네요 

 

 

카드마다 복지가 모두 다릅니다.

이 카드 저 카드 다 찾아봤는데 전 남자이다보니

제휴 뭐 이런거에 큰 관심은 없고

그냥 삼성을 좋아하다 보니 삼성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카드신청을 눌렀더니 바로 신청시작이 나오네요 부담스럽게

 

하지만 부담가질 거 전혀없습니다.

돈이 드는것도 아니니깐

신청시작을 눌러봅시다

 

 

결제방식이 여러개가 나오네요

 

신용카드는 한개 가지고 있어 마스터카드는 안하고

국내전용으로 신청 그리고 후불교통기능도 신청

하이패스는 이미 있으니까 신청안함

 

좀 귀찮지만 필수 내용은 예라고 하셔야 다음 Step으로 넘어갑니다

 

본인 정보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신분증 정보가 나옵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모두 입력할 수 있네요 

 

여기까지 진행오신거면  90%는 모두 끝났습니다.

 

 

순서대로 가다보면

체크카드 Or 신용카드 선택이 나오는데

신용카드는 재직증명서가 필요 

전 그냥 체크카드로 신청했고

계좌는 주 거래 은행 계좌로 등록했습니다.

 

발급받을 주소도 집주소로 적었습니다.

 

카드신청 마치고 나면

담당자가 연락이 온다고 해요

저는 당시 밤 10시인가 그쯤 신청했는데

 

진짜 담당자가 폰으로 전화를 걸어요

담당자가 연락오면 친절하게 누구누구 맞으시죠?

간단하게 개인정보 묻습니다. 

 

그러니까 신청 후 보통 빠르면 30분 늦으면 1시간 정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가 오니까 우선 신청시간 내에 누군가 모르는 번호로 전화오면

스팸번호로 의심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발급받을 주소로 카드를 보내줄 예정이니 

기다리라고 합니다.

 

소요기간은 7일에서 ~ 10일 걸렸고

저는 체크카드로 등록했으니

실제 체크카드로 사용가능합니다.

후불교통카드 사용도 문제 없었습니다.

 

다만 후불교통카드의 경우 결제날짜는

담당자와 전화할때 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 Step으로 넘어갑니다 ! 

반응형